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근)는 지난 8일 마석광장 야외무대에서 『마석5일장 활성화공연』을 열었다. 이날 공연은 지난해 7월 구성한 화도읍민예술단 소속『은빛소리국악예술단』과『화도색소폰연주단』그리고 화도읍주민자치센터 동아리『줌바댄스』팀과 통기타 동아리『아스카스』가 출연해 2시간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마석5일장 활성화와 함께 화도(구)도심지역의 상권 활성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관내 대표적인 공연단체 두 곳과 화도읍주민자치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구성해 민간 활동을 통한 지역 활성화에 중점을 두었다. 한편 이날은 마석장날이자 어버이날로 관람석 한편에는 화도읍자율방재단에서 부스를 마련해 공연을 관람하시는 어르신들께 어버이날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이날 공연을 총 지휘한 최영만 단장은 “우리의 공연이 지역을 활성화 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공연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공연을 지켜본 원종철 화도읍장은 “이곳 마석광장 일대는 남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석상권활성화사업지로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화도읍주민차치위원회의 이번 기획이 앞으로 더 확대되기를 바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