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근)는 지난 8일 마석광장에서 시계탑 준공 기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0여명의 주민이 함께 참여해 시계탑 준공을 축하했다.
마석광장은 화도(구)도심지역의 중심 지역으로 매 3일, 8일에 열리는 마석5일장과 마석우천 공원화사업지가 만나는 곳인 동시에 남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석상권활성화사업지이기도 하다. 화도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14년 11월경부터 이곳을 화도읍의 새로운 명소로 부각시키기로 결정하고 만남의 장소를 상징하는 시계탑을 세워 지역의 랜드마크로 활용하기로 하였다. 시계탑은 화도읍의 로고를 원형 시계통 받침으로 디자인하였으며, 해당 로고는 화도읍의 영문 첫 이니셜 “H"를 모티브로 남양주시 도시브랜드 슬로건의 4색을 채택하여 상징성을 극대화하였다.
이날 제막식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계탑은 이전부터 약속 장소로 애용되면서 사람 상호간의 신뢰를 상징하는 의미로 변천해 왔다”고 말하며 행정기관과 주민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종근 주민자치위원장은 “향후에는 화도읍주민자치센터 운영프로그램과 연계한 문화공연을 활성화하여 지역주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주민간의 소통이 활발한 화도읍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